재난안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 (5월 22일) / YTN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20-05-21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김강립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
5월 22일 금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합니다.

5월 22일 0시 기준 신규 확진 환자는 20명으로 이태원 클럽 등 지역사회 감염이 11명이며 나머지 9명은 해외유입 사례입니다.

5월 22일 0시까지 발생한 확진 환자의 총수는 1만 1142명이며 1만 162명이 완치되어 격리해제되었습니다.

716명의 환자들이 현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환자들의 조속한 쾌유를 빌며 현장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어제 다행히 사망하신 분은 없었으며 현재까지의 총 사망자는 264명입니다.

오늘 아침 박능후 중대본 1차장 주재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는 수도권 추가확진자 관련 현황과 조치 사항, 고위험 시설, 핵심 방역수칙 마련과 이행 방안, 고3 등교 현황과 조치 사항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박능후 1차장은 고3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키기 위해서는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비롯한 국민 여러분 모두의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곳을 방문하였거나 발열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진단검사를 받고 학교 주변의 노래방, PC방 등 감염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의 방문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중대본 회의에서는 수도권 추가 확진자 관련 현황과 조치 상황을 논의하였습니다.

이태원 클럽 관련 감염과 관련해서 지금까지 7만 7000건 이상의 검사를 실시하였고 22일 0시까지 모두 207명의 환자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5월 6일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대규모 확산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으나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전파가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서울, 인천 등에서는 학원, 노래연습장, 주점 등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서 감염된 후 가족이나 지인 등에게로 추가 전파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이러한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수도권 지역의 감염 확산을 최소화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접촉자를 신속하게 추적하고 광범위한 검사를 통해 조용한 전파자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또한 감염 사례 간의 연결고리를 놓치지 않도록 철저한 역학조사를 진행하면서 현재 상황을 통제하고 안정화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역학조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확진자가 다녀간 장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를 방문하신 국민들께서는 즉시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찾아가 검사를 받고 방역 당국의 조치에 따라주시기를 바랍니다.

최근의 상황을 보면 노래방, 학원, PC방, 주점 등에서 시설 규모에 비해 많은 감염자가 나왔으며 이 시설들에서 시작된 감염들이 연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들 시설의 경우 감염 예방에 대한 노력과 방역 조치가 미흡했던 곳으로 설마 하는 방심이 컸던 것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병원 내 감염으로 우려가 컸던 삼성서울병원과 용인강남병원의 경우 대규모 감염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삼성서울병원 내의 접촉자에 대한 검사는 거의 마무리되었으나 추가 환자는 발생하지 않았고 용인강남병원에서도 최초 확진자 외에 병원 내 추가 확진자가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성남의료원이나 서울구치소, 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와 인천의 피트니트센터에서도 검사를 완료하였으나 추가 감염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점을 볼 때 평소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한다면 대규모 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고 있습니다.

국민 개개인들께서 각자의 삶의 공간에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20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86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torolalt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