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망

재난 때 통신망 공유…인터넷ㆍ전화 끊김 막는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합뉴스TV 작성일18-12-27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재난 때 통신망 공유…인터넷ㆍ전화 끊김 막는다

[앵커]

정부가 지난달 KT 아현지사 화재 때와 같은 '통신대란'을 막기 위한 대책을 내놨습니다.

화재 등으로 통신장애가 발생할 경우 통신사들이 통신망을 공유해 이용자들이 가입통신사에 관계없이 전화와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4일 KT 아현지사 화재로 인근 지역에는 '통신대란'이 발생했습니다.

유무선 전화, 인터넷은 물론 카드 결제시스템까지 먹통이 되면서 주민과 소상공인들이 큰 피해를 본 겁니다.

[민원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정부는 통신 재난이 국민 생활에 미친 파급효과를 고려할 때 확실한 재발 방지 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통신 재난 방지 및 통신망 안전성 강화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재난 발생 때 통신사끼리 통신망을 빌려주거나 빌려 쓰는 로밍을 하게 됩니다.

장애가 발생한 통신사의 가입자들이 다른 통신사 망을 통해 통화나 문자 전송 등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 재난지역에 있는 각 통신사의 와이파이망을 개방해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통신 장애가 인근 지역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D급 통신시설까지 통신망 우회로를 확보하고 화재 예방 체계도 강화합니다.

[장석영 /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 "정부는 법 개정을 통해 500m 미만 통신구도 소방시설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하였으며 법 개정 전이라도 법에 정해진 소방 설비들을 내년 6월까지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D급을 포함한 주요 통신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통신 재난 시 긴급전화 사용법 등 이용자 행동 요령을 만들어 홍보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8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torolalt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